회장 인사말

회장 최석순

존경하는 유기성자원학회 회원 여러분 15대 유기성자원학회 회장을 맡은 최석순입니다.

우리 유기성자원학회는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연속적으로 학술 활동이
이루어진 결과, 유기성 자원화 분야에서는 중견 학회로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일들에 중점을 두며, 학회를 더욱 승화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우리 유기성자원학회는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연속적으로 학술 활동이 이루어진 결과, 유기성 자원화 분야에서는 중견 학회로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일들에 중점을 두며, 학회를 더욱 승화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첫째

학술 활동(학술대회,워크숍 등)활성화

화상 학술모임, 각종 워크숍, 소규모 학술회의 등을 통하여 산학연 전문가들에게 교류의 장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학문적 정보와 환경산업의 방향을 듣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최근 환경이슈에 대한 국공립기관, 학교, 산업체에서의 발표를 통하여, 활발한 논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둘째

학술지 등재지의
위상 강화

현재, 우리학회지는 KCI<등재지>로서 학교, 연구소, 산업체 등에서 다양한 주제로 연구 결과물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 학회지의 KCI 인용지수와 논문편수가 상향되도록 유능한 연구자의 논문 투고를 독려하고, 학계와 산업체 회원님들이 많이 인용하는 우수 학술지로 발전시키는데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이사회 및
전문 분과회 활성화

유기성자원학회는 타 학회와 비교하여, 정부, 산업체, 학교, 연구소의 전문가들이 많은 임원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토대로 향후 젊은 교수 및 연구자, 중견, 신생 산업체 전문가들의 활동 무대(이사회 및 전문 분과회)를 조직하여 적극적으로 지원 및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만나는 회원들이 학회에서 즐거움으로 승화될 수 있는 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1월 15일
(사) 유기성자원학회 회장 최석순
×